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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주군, ‘민원 응대 강화’ 민원사례집 배포

 

스페이스뉴스 관리자 기자 | 울산시 울주군이 소속 직원에게 ‘읽으면서 공감하는 울주행정’ 2022년도 민원 해결 사례집을 배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다양한 주민 민원에 대한 해결 방법을 소개해 직원들의 민원 응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발간됐다.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행정업무 추진 과정에서 발생한 민원 처리사항의 사례를 담아 업무 참고 자료로 공유하고 활용하도록 한다.


사례집에는 △부서 간 협업 과정 △업무 담당자의 해결 노하우 △군민과의 갈등을 소통으로 해결하는 과정 △민원 응대 요령 등 내용이 수록됐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다양한 민원으로 고민하는 직원들에게 이번 사례집이 든든한 길잡이가 되고, 더 나은 공무원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디딤돌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울주군민의 편에서 군민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울주군은 ‘조직문화 거듭나기 프로젝트’, ‘해뜨미 바로 콜센터’ 운영 등 민원 편의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올해 초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뉴스출처 : 울산시 울주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