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페이스뉴스 스페이스뉴스 기자 | 청양군은 도내 자율방범대원들이 한자리에 모인 ‘충청남도 자율방범연합회 한마음대회’가 지난 15일 청양군민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충청남도 자율방범연합회가 주최하고 청양군자율방범연합대가 주관했으며, 도내 15개 시‧군 자율방범대원 1,500여 명이 참석해 대원 간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는 장이 됐다.
대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체육행사,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어지며 자율방범대의 사기를 높이고 활동 의지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으로 채워졌다.
이면우 청양군자율방범연합대장은 “충청남도 자율방범 가족 여러분을 청양군에 모시게 되어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바쁜 일상과 생업 속에서도 지역 안전을 위해 헌신해 주시는 모든 대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오늘 행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 도와주신 관계 기관과 자원봉사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김돈곤 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자율방범대의 역할과 노고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 군수는 “우리 자율방범대는 가장 가까운 곳에서 군민의 안전을 지키는 든든한 이웃이자, 지역 공동체를 떠받치는 보이지 않는 기둥”이라며 “오늘 한마음대회가 여러분의 노고를 서로 격려하고 더 큰 힘을 모으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여러분의 숭고한 봉사정신에 보답할 수 있도록 자율방범 활동 지원과 안전한 지역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한마음대회를 통해 청양군자율방범연합대는 시‧군 간 협력과 연대를 한층 강화하고, 경찰·지자체와의 긴밀한 공조 아래 범죄 예방과 주민 안전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청양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