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뉴스 스페이스뉴스 기자 | 장수군 로컬JOB센터(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는 지역 구직자들의 취업 기회를 넓히기 위해 오는 30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한누리전당 산디관에서 ‘2025 장수군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지역 주요 기업 10여 개가 참여해 현장 면접을 진행하며, 20개 기업은 간접 채용 방식으로 참여해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직자들은 현장에서 기업 인사담당자와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실질적인 취업 연계가 가능하다.
또한 박람회장에는 △취업 정보 제공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국민취업지원제도 상담 △이민자 대상 비자 상담 등 구직자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취업 타로 △지문적성검사 △이(귀)침 치료 △퍼스널컬러 메이크업 등 다양한 부대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참가자들이 긴장을 풀고 진로 방향을 탐색할 수 있는 색다른 시간을 제공한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 폭넓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구인기업에는 우수한 인재를 만날 수 있는 실질적인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일자리 창출과 인력난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 로컬JOB센터는 구인기업뿐 아니라 구인농가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농가 일자리 지원사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확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장수군 로컬JOB센터(장수읍 신천로 30, 3층)로 하면 된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장수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