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2025 청년주간 청년친화도시 팝업스토어 오픈식 성황리 개최
청년의 취향을 담은 소통 공간 마련... 청년 창업가들 활발한 교류 이어져
스페이스뉴스 스페이스뉴스 기자 | 부산진구는 지난 9월 8일부터 24일까지 서면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운영하는 ‘2025 청년주간 청년친화도시 팝업스토어’ 오픈식이 청년과 시민들의 큰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청년마켓 취향1호점: 청년, 취향에 물들다!’를 주제로 20일간 청년정책 홍보, 청년 창업가 제품 전시·판매, 공방 체험 프로그램, 시민 참여형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된다.
특히 9월 8일 열린 오픈식에는 구청장 및 청년대표 등이 참석해 청년친화도시의 의미를 공유하고 팝업스토어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진행된 AI두피진단을 통한 맞춤형 샴푸만들기 및 AI스타일링 제안(동의과학대학교 헤어뷰티과 참여), 캐리커처 일러스트 등 체험 프로그램과 청년 창업가 제품 전시는 청년들의 취향과 개성을 담은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부산진구 시그니처 향기를 개발한 청년 창업가는 “부산진구 숲을 모티브로 한 향기를 주민들과 나눌 수 있어 뜻깊었다”며, “이번 팝업스토어는 청년 창업가들이 서로 교류하고 성장할 수 있